무엇을 구현할 지
이번 글에서는 시뮬레이터에 포함될 기능들과 구현 순서를 정하겠습니다.
등장 오브젝트
- 항해선
- 지형 - 해안가, 섬
- 하늘 - skybox
- 바닷물 - 노멀맵, 물 텍스쳐
- 해안가 물 - 노멀맵
오브젝트들은 스케치펩 https://sketchfab.com/ 사이트에서 무료 오브젝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UI
- 미니맵 - 하늘에서 y축 방향을 바라보고 찍어서 활용
기능
- 오브젝트 로딩, 렌더링
- 배 움직이기 - 키보드 입력, 카메라-방향벡터 이동, 오브젝트 변환
- 화면 전환하기(확대 축소 방향전환) - 마우스 입력, 카메라-방향벡터 회전
- 낮/밤 전환 - 빛 전환(낮 - directional light, 밤 - 포인트, 스팟 광원)
쉐이더 효과
- 사실적인 물 표현
- 불타는 표현 (텍스쳐 블렌딩, 점광원)
- 노멀맵핑 적용 (노멀맵 좌표계)
- 포인트/스팟 광원 적용(밤)
마무리
물쉐이더는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usvGeEDU_U 이 영상 시리즈를 참고하여 작성 예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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